예술에서 음악이나 무용과는 달리 미술품은 유일하게 물리적 거래가 가능한 영역이다. 미술품은 실물 자산으로 차익을 올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감성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가장 매력적인 투자 수단이다. 그렇다면 미술품을 투자할 때 필요한 것은 무엇이 있을까?
우선 미술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져야 하며 안목과 용기가 동반되어야 한다. 또한 작품을 선택할 시에는 학문적, 예술적 가치 평가와 더불어 도상의 상징성과 시장성까지 두루 살펴보는 것이 좋다. 작가를 선정하기 어렵다면 미술시장이 이미 정해둔 지표를 따르는 것도 좋다. 최근 미술시장에서 떠오르는 작가 킬드런을 소개하려고 한다.
킬드런 Killdren
작가 킬드런은 BTS, 박재범, GD, 태연 등 아티스트를 비롯해 나이키, 롯데영화 아트워크 등 기업들과 협업하며 음악을 그림으로 승화시키는 새로운 예술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유명 아티스트, 다양한 기업들과의 협업은 그의 작품이 상업적으로도 인정받고 투자 가치가 있음을 시사한다. 동양화, 유화, 스프레이 등 재료와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며 화폭에 감성을 담아내는 작가 킬드런, 그는 그림으로 시대를 기록하며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음악이라는 장르 안에서 한 시대를 대변하거나 풍미하는 아이콘들과의 작업을 즐긴다. 그는 현재 인스타그램 계정 (@kildren)을 통해 다양한 작품 활동을 공개하고 있으며, 팔로워 수는 361K에 달한다.
종합적으로 작가 킬드런의 작품은 독특한 화풍과 예술적 가치, 투자 가치, 작가의 열정과 성장 가능성 등 다양한 측면에서 충분한 가치가 있다. 그의 작품을 통해 새로운 시각예술의 가능성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