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정보신문] 김수연기자 = 세계 최대 규모 부동산 기업 리맥스코리아가 오는 7월 17일 리맥스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방송으로제 제 46회 온라인 부동산 투자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리맥스 관계자는 "선순위 담보대출 금리가 하락하면서 부동산 거래가 활발해 질 것으로 보인다. 선순위 담보대출 금리가 하락하면 부동산을 소유한 펀드도 이자 비용을 절감해 부동산 현금투자수익률을 높일 수 있다. 잠재 매수자들이 건물 인수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요소이다."고 했다.
리맥스에 따르면 5월 상가와 사무실 거래량은 총 3,487건으로 전월보다 3.5%가 상승했으며 거래금액은 7.8% 오른 1조 2059억원으로 집계됐다. 해당 수치는 상업용 부동산 전문기업 부동산플래닛이 발표한 전국 부동산 유형별 매매시장 동향보고서에 따른것이라고 리맥스 관계자는 말했다.
또 이 관계자는 "해당 수치를 통해 투자 심리가 다소 회복됐다는 것을 알 수 있다."며 "이번 온라인 부동산 투자 박람회를 통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부동산 투자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것이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리맥스는 이번 박람회에서 리맥스 가맹사 내 400여 명의 부동산 전문가의 전문 컨설팅은 물론 상가, 빌딩, 호텔, 재건축, 재개발, 물류, 공장, 토지, 해외 부동산 등 검증된 부동산을 선보일 예정이다.
|